본문 바로가기
☆ Reading A/뉴스 스크랩 & 정보

미국 전기 자동차(EV)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추세

by arayse 2024. 3. 16.

AI DESIGN

 

1. 2023년 기록적인 판매 : 2023년은 120만대의 차량이 인도되면서 미국 내 EV 판매에 있어서 기록적인 해였습니다. 

" 이는 소비자에게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용과 선택이 증가하고 있다. "

 

2. 시장 점유율 성장 : 2022년 5.9%에서 2023년 미국 전체 시장 점유율 7.6% 로 증가되었다.

" 이는 자동차 시장에서 EV 보급률이 증가하였음을 보여준다."

 

3. 성장 둔화 : 전기차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, 성장률은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. 4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% 상승하였으나 3분기 대비 낮아졌다. 

" 시장이 성장 중이나,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음을 나타낸다. "

 

4. 2024년 예측 : 2024년에 미국 내 EV 시장 점유율이 미국 시장 점유율 10% 로 증가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고, 지속적인 성장을 의미하고 있다.

 

5. MSRP(권장소비자가격) 및 배터리 비용 : 미국과 유럽에서 EV 판매 인센티브가 감소하는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는 높은 배터리 비용으로 전기 자동차의 제조업체의 권장 소비자 가격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. 연비 및 유지 관리에 장기적인 절감 가능성임에도 불구하고, 높은 초기비용은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.

 

결론: 전기자동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지만 향후 몇 년간은 성장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초기 비용과 경제요인이 작용할 것입니다. 중요한 것은 정부 지원, 기술 개발, 생산 비용이 소비자 선호와 EV 시장에 중요한 과제인 것이다,

 

APPLE 의 EV 사업 철수 : 과거 APPLE의 EV 컨셉트카의 출현. 그리고 국내 기업들과의 업무 협업으로 이슈가 있었다. APPLE 의 EV 시장 진출은 혁신적은 기술과 디자인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었으나, 철수로 인한 EV 산업과 경쟁을 약화 시킬 것이다. 

 

* ENGINEERING.COM 의 기사를 인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
반응형

댓글